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인테리어

식물 인테리어 베스트 5

by 초읽기 2020. 4. 24.
반응형

실내 공기를 좋게 해주려면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를 해주는게 제일 좋지만 4계절 내내 미세먼지로 창문 여는게 쉽지 않은 요즘입니다. 미세먼지가 없어지나 싶은날은 황사로 우리들을 괴롭히는데요. 창문을 열어두지 않아도 실내 공기를 맑게 해주는건 물론이고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는 공기정화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공기정화식물은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공기를 훨씬 맑게 해줍니다. NASA에서도 우주선 안의 공기를 정화시키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고 생각하고 연구하다 내린 결론이 식물 입니다. 생각하고 연구 한 기간도 상딩히 긴데, 무려 15년 이상동안 우주선 안의 공기 정화관련 연구를 진행하였고 그 중 식물만한게 없다 결론지은것이죠.

공기청정기의 경우 실내 공기를 들이마시고 지속적으로 뱉어내는게 눈에 보여 제대로 일을 하고있구나 라고 생각하게 하지만 식물의 경우 그런게 없으니 효과가 있는건지 없는건지 의아해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NASA에서 발표한 내용으로, 새집 증후군의 원인인 포름알데히드와같은 실내 공기오염물질을 공기정화식물이 24시간동안 밀폐된 공간 안에서 80% 이상 제거를 했다고 했습니다. 더 이상 말이 필요 없지요?

 

"그렇다면

공기정화는 물론 식물 인테리어로는 어떤 식물을 집에 둬야할까요?


식물 인테리어용 첫 번째 식물,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식물 인테리어용으로 인기가 많은 식물 중 하나입니다. 이쁘게 자라는건 물론이고 대형 아레카야자의 경우 24시간 기준 1리터의 수분을 증산작용으로 실내에 뿜어내 집이 건조하거나 원인모를 마른기침, 얼굴당김 및 피부건조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식물입니다.

가습효과가 매우 뛰어나 천연 가습기로도 집에 들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주로 안방 또는 거실에 배치를 하는편인데 아레카야자는 대형식물에 속하여 안방이 좁다면 거실로, 안방이 넓다면 아레카야자와 같이 자도 매우 좋습니다. 참고로 아레카야자는 실내에서도 아주 잘 자라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식물 인테리어용 두 번째 식물, 관음죽

 

관음죽은 거실과 안방 또는 아이방에 배치하여 키워도 좋지만 관음죽이 있어야 할 곳은 화장실이 제격입니다. 물을 상당히 좋아하고 습도가 높은곳을 좋아하는 식물이기도 하며 암모니아를 잘 흡수하는 식물이라 화장실에 두면 좋습니다.

병충해에도 상당히 강한편이라 키우기 쉬운 식물 세손가락 안에 꼽히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잘 키우신다면 6월쯤에는 꽃을 보실 수도 있고 황록색의 열매가 열리기도 합니다. 물론! 먹지는 못합니다.

 

 

 

식물 인테리어로 두기 좋은 세 번째 식물, 대나무야자

 

저희 집에 있는 식물입니다. 거실이 상당히 넓은편이라 대형 식물을 알아보던 중 대나무야자라는걸 알게됐는데 정말 상당히 크더라고요. 잎이 길게 늘어지고 옆으로 퍼지는 식물이라 몸통은 얄쌍해도 잎이 길어 웅장해 보입니다. 물론! 인테리어 효과도 정말 좋습니다.

대나무야자는 최대 1.8M까지 크는 대형식물에 속하고 아레카야자처럼 실내 습도를 높이는 역할도 하는 고마운 녀석입니다.

 

 

물론! 공기정화능력또한 월등하며 두통, 피부질환을 유발하는 벤젠과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해물질,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이런 안좋은 물질들을 제거하는 능력이 아주, 아~~주 우수한 대나무 야자 입니다.

 

 

 

식물 인테리어로 하기 좋은 네 번째 식물, 인도고무나무

 

인도고무나무도 저희집 대나무야자 옆에서 무럭무럭 자라는 식물입니다. 저는 인도고무나무를 두개를 구매했는데 첫 번째 구매는 온라인으로 구매를 했었습니다. 두달 정도 지났나..나뭇잎이 하나하나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막대기 하나만 화분에 남아있더군요.

온라인으로 구매시 가끔 이런일이 있다고 해요. 얼마 가지 못하고 죽는.. 그래서 두번째는 꽃집에 가서 구매를 했는데 지금 2년 가까이 잘 살아 있습니다.

 

인도고무나무는 유독가스를 매우 잘 흡수하는 식물이며 머리를 맑게해주는 역할도 같이 하고 있는 고마운 식물입니다. 다만, 위에 소개해드린 식물보다는 조금은 까다로운데 햇빛이 잘 드는곳에 자리를 잡아야하고 바람 또한 잘 통하는 곳에서 키워야 건강하게 잘 자랍니다. 

 

 

 

식물 인테리어용 마지막 식물, 황금죽

 

황금죽은 인도고무나무와는 다르게 햇빛을 많이 좋아하지 않는 식물입니다. 추운곳과 직사광선만 조심하면 집에서 아주 잘 자라는 식물이며 공기정화능력은 말할것도 없이 탁월합니다.

다만 황금죽의 경우 큰 사이즈의 식물이 아니라 여러개를 집안 곳곳에 인테리어용으로 배치를 해두는것이 좋으며 황금죽 또한! 새집 증후군의 원인 중 하나인 트리클로로에틸렌을 제거하는데는 귀신인 식물입니다. 실내의 모든 휘발성 유해물질은 황금죽이 해결해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듬-직


 

오늘 소개해드린 식물 말고도 정말 다양한 종류의 식물로 식물 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 물론 공기정화능력이 없는 식물도 인테리어 효과를 주기 좋지만 이왕 두는거 1+1으로 집 꾸미면 좋잖아요!?

 

반응형

'생활정보 > 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일 종류 정리  (2) 2020.04.28
벽지 페인트 셀프로 하는법  (0) 2020.04.22
1인가구 인테리어 여백의 미  (0) 2020.04.21
건식 화장실 단점  (0) 2020.04.20
화장실 인테리어 비용 아끼는 방법  (0) 2020.04.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