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기자의 초읽기/주식

빅데이터 관련주 10종목

by 초읽기 2021. 5. 18.
반응형

빅데이터 관련주들로는 엑셈, 아모텍, 이수페타시스, 더존비즈온, 유비쿼스, 데이타솔루션, 와이더플래닛, 오픈베이스, 링네트, 소프트센 등이 있습니다. 빅데이터는 기존의 데이터들보다도 양이 방대하여 기존의 방법이나 도구로 수집 및 저장과 분석이 어려운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들을 말합니다. 이러한 빅데이터를 많은 사람들이 원유에 빗대여 표현하기 시작하였는데 기름이 없으면 기기가 돌아가지 않듯이 빅데이터 없이 지금의 정보화시대를 보낼 수 없다는 의미에서 입니다.

 

하나하나의 작은 데이터들은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21세기 원유와도 같은 존재이기에 21세기에 강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작고 많은 데이터들을 어떻게 관리하고 활용하는지에 따라 경쟁에서의 생사가 갈릴 수도 있는 빅데이터입니다. 이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들인 4차 산업혁명 관련된 사업들이 주목받는 동시에 빅데이터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까지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관련주 10종목

 

1. 엑셈

엑셈은 데이터베이스 튜닝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와 개발 및 판매, 컨설팅을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데이터베이스 성능관리 솔루션인 maxgauge가 있으며 최근에는 토탈 apm솔루션인 인터맥스를 개발하여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엑셈입니다. 침체되어있던 경기회복으로 기업들의 IT 투자 확대가 기대되고 있으며 DB 성능 관리 시장 내 경쟁력을 기반으로 하여 안정적 수주 지속하며 매출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되는 엑셈입니다.

 

2. 아모텍

아모텍은 주로 전자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회사로 가전제품은 물론 자동차, 산업장비에 사용되는 칩 바리스터와 전자파 간섭과 정전기 방전 필터, 전자파 간섭 억제기, 동상 금형 필터를 포함한 세라믹 제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폭 변조 안테나와 위성 위치확인 시스템 안테나, 랩톱 안테나와 같은 안테나도 생산하고 있으며 차량 및 산업 장비에 사용되는 브러시리스 직류 모터 등도 생산하고 있는 아모텍입니다. 지난해 11월 한국세라믹 기술원과 세라믹 원료 및 공정 데이터의 공유를 통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하는 협약을 체결하여 빅데이터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이수페타시스

 

이수페타시스는 주로 인쇄회로기판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 이수페타시스의 주요 제품으로는 통신 시스템, 슈퍼 컴퓨터, 데이터센터, 항공우주 분야 등에 사용되는 인쇄회로기판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 시스템과 플래시 메모리 제품 등에 사용되는 집적회로 검사기와 칩 온보드 인쇄회로기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수페타시스가 빅데이터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로는 현재 빅데이터 시장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 이수페타시스의 빅데이터 관련 제품인 서버 팜용의 수주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빅데이터 관련주로 분류하였습니다.

 

4.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은 중고기업들에 맞춤형 소프트웨어 확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대표 IT기업이라 할 수 있으며 기업정보화 분야에서 시장 내의 독보적인 지위를 점유하고 있는 더존비즈온입니다. 경영정보 솔루션 등을 바탕으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인 Lite ERP는 약 11만 개 업제와 전국 1만 2천여 개 세무회사계 사무소 공급하고 있으며 ERP 사업의 ERP10 및 WEHAGO 고객 증가세와 빅데이터 기반의 AI 기술 등을 적용한 매출채권 유동화 사업 가시화 등으로 매출 성장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작년 말에는 삼성서울병원과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손을 잡기도 하였습니다.

 

5. 유비쿼스

유비쿼스는 유선 통신장비를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들로는 이더넷 스위치와 FTTH 솔루션, xDSL 등 액세스망 장비의 전 제품군이 있습니다. 유비쿼스는 제품의 전량을 외주 임가공 형태로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로는 KT, LG U+ 등이 있습니다. 경기침체 개선과 전방 통신사업자들의 5G 투자 확대, 데이터 트래픽 증가와 주요 고객사와 스위치 및 PON 장비의 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6. 데이타솔루션

 

데이타솔루션은 주로 데이터 산업에 사용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데이타 솔루션의 제품에는 하드웨어 솔루션과 빅데이터 솔루션, 예측분석 솔루션, 자료전송 솔루션과 사물인터넷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SI서비스와 시스템 운영 서비스, 정보통신기술 컨설팅 서비스와 예측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데이타솔루션 입니다. 이에 데이타솔루션 역시 빅데이터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7. 와이더플래닛

와이더플래닛은 2010년에 설립되었으며 고객 맞춤형 디지털 마케팅 업체로 빅데이터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PC 등의 다양한 매체에서 수집한 구매, 카드결제, 위치, 콘텐츠 소비 성향 데이터 등의 소비형태와 기호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타깃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와이더 플래닛입니다. 와이더플래닛 역시 국내외 경기회복으로 기업들의 광고 집행이 확대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이에 디지털 광고시장의 성장과 함께 거래처 증가로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8. 오픈베이스

오픈베이스는 F5, Infoblox 등 세계적인 파트너들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하여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경쟁력있는 원친기술을 확보해두었으며 해외 파트너사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로 매출처 다변화 등 업계 선두 지위를 점유하고 있는 오픈베이스입니다. 통합관리 솔루션 adc스마트의 공공기관 및 민간시장 공략 강화와 수주 확대 노력 등 시장 내 지위 강화를 통한 점유율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금융 보안원 악성코드 분석 시스템 구축과 로그 프레소와의 파트너 체결 등을 통한 빅데이터 기반 플랫폼 비즈니스 영역 확대로 외형 성장이 기대되는 오픈베이스입니다.

 

9. 링네트

 

링네트는 주로 네트워크 통합 서비스 사업에 종사하는 회사로 공공기관은 물론 일반기업과 교육기관에 네트워크 시스템 통합 자문 및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화상회의 시스템과 저장 시스템, 인터넷전화,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네트는 Cisco Gold Partnership 인증을 보유하여 최고의 기술력을 세계적인 통신장비 제조업체로부터 객관적으로 인정받기도 하였습니다. 비대면 산업 활성화 및 5G 투자 재개 등으로 관련 설루션의 수주 증가가 기대되긴 하나 NI시장 내 경쟁이 심화되고 있어 회형 성장은 일정 수준에 머물 것으로 보입니다.

 

10. 소프트센

소프트센은 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회사로 솔루션과 액정 디스플레이 모니터, 발광 다이오드 전원 절약 조명 부문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솔루션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헬스케어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터와 정보보안 및 사물인터넷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소프트센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1.05.11 - [오기자의 초읽기/주식] - AI 인공지능 관련주 8종목 현황 정리

 

AI 인공지능 관련주 8종목 현황 정리

AI, 인공지능이란 단순히 프로그램을 말하는데 엑셀, 워드와 같이 이용자가 직접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이 아닌 프로그램 스스로가 인간과 같이 생각하고 학습하여 판단하는 논리적인 방식을

interior5.tistory.com

2021.04.28 - [오기자의 초읽기/주식] - 게임 관련주 대장주 리스트업

 

게임 관련주 대장주 리스트업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여행을 갈 수도, 맘 편히 어디를 놀러 갈 수도 없고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며 자연스레 집에 있는 시간까지 늘어나 OTT 서비스 이용자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고 게임

interior5.tistory.com

2021.04.20 - [오기자의 초읽기/주식] - 5G 관련주 리스트 11가지 정리

 

5G 관련주 리스트 11가지 정리

4세대보다 5세대의 이동통신에서의 강점으로 내세울 수 있는 것으로는 초저지연성 그리고 초연결성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이라 할 수 있는 가상현실을 비롯한 자율주행, iot과 같은

interior5.tistory.com

 

반응형

댓글